시콜다정

노트북 전원 안켜질 때

mizzero 2022. 7. 11. 15:43
728x90
반응형

저는 LG 그램 2022년식을 사용 중인데 가끔 TV를 HDMI로 연결하여 사용 후에 전원이 안 켜지거나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검은색으로 먹통인 경우가 있습니다. LG전자서비스의 동영상과 제 나름대로의 팀을 알려드릴게요~

 

728x90

 

 

전원 안 켜짐 문제 해결

우선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전원 코드와 어댑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혹시 모르니 전원코드와 어댑터를 분리하였다가 다시 꽂아보기를 추천합니다.

출처: LG전자서비스 유튜브

 

전원코드와 어댑터를 재장착하였다면 전원 버튼을 눌러 주세요

출처: LG전자서비스 유튜브

 

 

전원코드와 어댑터 재장착 후에도 전원이 안 켜지는 경우

 

전원코드와 어댑터를 재 장착한 후 전원을 켰는데 전원이 안 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댑터를 먼저 어댑터를 뽑아 노트북과 전원을 분리합니다.

 

출처: LG전자서비스 유튜브

 

이후 전원 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눌러 노트북을 리셋(RESET)해줍니다. 

출처: LG전자서비스 유튜브

 

리셋 후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때는 전원 버튼을 다시 한번 더 눌러 전원을 켜보시기 바랍니다. 

 

정리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했는데도 전원이 안 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어댑터를 연결 후 전원을 켜면 키보드에 불이 들어오고 전원이 들어왔는데도 불구하고, 모니터가 까맣게 먹통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노트북 전원을 끄고,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후 20~30분 간 방치합니다. 이후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모니터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하니 대부분 모니터가 켜져서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TV에 연결하여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 등을 볼 때 저는 그냥 노트북이 켜진 상태에서 HDMI 케이블을 그냥 빼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노트북을 시스템 종료한 후에 HDMI 케이블을 제거하기를 추천합니다. 

이상 노트북 화면이 안 나올 때 해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제 노트북은 그램이고요. 아마 다른 노트북도 실제로 비디오 카드나 메인보드에 이상이 없다면 이 방법을 되지 않을까 싶어요

또 한가지는 노트북이 사용 중에 화면이 멈추거나 먹통이 되어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어댑터를 제거한 후 전원 버튼을 6초 이상 눌러 노트북을 리셋해줍니다. 리셋 후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전원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면 아시죠? 전원 어댑터를 빼고 20분 이상 방치하였다가 다시한번 진행해보기 바랍니다. 

2021.09.20 - [인터넷다정] - 컴퓨터 전원 안켜질 때(feat. 2011 구형아이맥)

 

컴퓨터 전원 안켜질 때(feat. 2011 구형아이맥)

안녕하세요? 얼마 전 아이맥 전원이 켜지지 않아 당황했던 알이 있습니다. 구입한 지 10년이 지난 2011형 구형 아이맥인데 정망 아끼던 가전제품이라 이 녀석이 사망한 것이 아닌가 해서 당황했었

ahahapp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