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다정/넥쏘라이프

“한 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미래를 달리는 수소차, 신형 넥쏘 리뷰”

mizzero 2025. 4. 8. 23:37
728x90
반응형

한번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신형 넥쏘 리뷰

 

📌 목차

  1. 멋진 미래를 달리는 차, 신형 넥쏘를 소개합니다
  2. 미래지향적 디자인: 외형으로 말하는 수소차의 자부심
  3. 수소 한 번 충전에 최대 700km! 진짜일까?
  4. 친환경 그 이상의 가치, 수소차의 기술력
  5. 넥쏘의 가격은? 보조금 포함 실제 구매가는?
  6. 실내 공간과 주행의 품격
  7. 수소차 충전소, 현실적인 인프라 이야기
  8. 신형 넥쏘,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9. 마무리하며 

 

정말 모든 것이 새로워진 넥쏘입니다!

 

1. 멋진 미래를 달리는 차, 신형 넥쏘를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이 집약된 수소연료전지차, 넥쏘(NEXO)는 2025년형 신형 모델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시대, 친환경 모빌리티의 대표 주자인 넥쏘는 배출가스 ‘제로’는 물론 공기를 정화하는 특별한 능력까지 갖춘 ‘달리는 공기청정기’로 불리죠.

미래차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을 현실로 바꿔주는 넥쏘. 이번 신형은 단순히 디자인만 바뀐 것이 아니라 성능과 안정성, 사용자 경험까지 모두 향상되었습니다.

 


2. 미래지향적 디자인: 외형으로 말하는 수소차의 자부심

신형 넥쏘의 디자인은 공기역학과 친환경 이미지의 조화입니다. 매끈한 바디 라인, 날렵한 LED 헤드램프,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디테일까지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호블호가 있기는 한데 다른 차들과는 많이 차별화가 되는 디자인입니다.

 

 

  • 전면: 슬림한 헤드램프와 넓은 캐스캐이딩 그릴
  • 측면: 플러시 타입 도어핸들로 매끈한 라인
  • 후면: 고급스러운 LED 리어램프와 스포일러

디자인만 봐도 "미래의 차"라는 느낌을 주는, 도시와 자연 모두에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3. 수소 한 번 충전에 최대 700km! 진짜일까?

신형 넥쏘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놀라운 주행 거리입니다. 수소 한 번 충전에 최대 700km 이상 주행 가능하며, 서울에서 부산을 왕복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 공식 복합연비: 약 96.2km/kg
  • 수소탱크 용량: 약 6.33kg

이 수치는 전기차보다 훨씬 효율적인 것으로, 특히 장거리 주행이 많은 분들에게 매력적인 요소죠. 저는 구형 넥쏘 프리미엄을 타고 있고 일주일이 3-4회 정도 고속도로를 달리는 과속하지 않고 정규 속도로 갈때 공식 복합 연비 그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장거리가 아니고 국도 등으로 80km를 넘기지 않는 속도로 다니는 경우 연비는 100km 이상 나옵니다. 이번 신형도 연비는 그 정도 되는 것 같아요~

2023.07.14 - [생활다정/넥쏘라이프] - 넥쏘 만족하는 차주의 연비는 얼마나 될까?

 

넥쏘 만족하는 차주의 연비는 얼마나 될까?

지난해 9월에 넥쏘를 받았습니다. 신청 후 거의 10개월 정도 지나서 받았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 10개월 정도 지났고,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해서 현재까지 20,000km 정도 타서, 월 2,000km 정도 달리고

ahahappy.tistory.com

 

 


4. 친환경 그 이상의 가치, 수소차의 기술력

넥쏘는 단순히 친환경적인 것을 넘어서, 달리는 기술 집약체입니다.

  • 공기 정화 기능: PM2.5 이하 미세먼지까지 걸러냄
  • 배출가스 없음: 물(H₂O)만 배출
  • 5분 내외 충전 시간: 전기차의 장시간 충전 스트레스 없음
  • Level 2 자율주행: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차로유지, 자동주차 지원

환경도 지키고, 운전도 편안하게 해주는 기술이 총집합된 차입니다.


5. 넥쏘의 가격은? 보조금 포함 실제 구매가는?

신형 넥쏘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트림 차량 가격(원) 보조금(최대) 실 구매가

모던 약 6,950만원 약 3,500만원 약 3,450만원
프리미엄 약 7,300만원 약 3,500만원 약 3,800만원

※ 지역별 보조금 차이 있음 (서울 기준), 세금 감면 혜택 포함 시 더 저렴해짐

6. 실내 공간과 주행의 품격

넥쏘는 준중형 SUV임에도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수소탱크가 바닥 하단에 들어가 있어 트렁크 공간도 효율적입니다.

내부 디자인도 엄청 미래지향적이고 멋집니다~

 

  • 대형 듀얼 디스플레이 (12.3인치 + 12.3인치)
  •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현대 카페이, 공기청정 시스템

 


7. 수소차 충전소, 현실적인 인프라 이야기

수소차 구매 시 가장 큰 고민은 '충전소'입니다. 다행히 최근 전국에 200곳 이상의 충전소가 운영 중이며, 지속 확장 중입니다.

  • 2025년까지 310곳 이상 목표
  • 서울, 수도권 중심에서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
  • 평균 충전 시간: 약 5분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자체 및 민간과 협력해 충전 인프라 확장을 가속화 중입니다. 수소차 충전은 5분이면 됩니다. 하지만 가솔린처럼 곳곳에 충전소가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수소차를 사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거주지나 직장 주변에 수소충전소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연비는 경유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내연자동차가 아니라서 소모품 비용은 거의 들지 않습니다. 

주변에 수소충전소가 있다면 저는 가격대비 만족감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장거리에도 효율적이지만 시내 주행만 하신다면 연비가 훨씬 좋아지기 때문에 신형 넥쏘 같은 경우 한달에 한번 정도만 충전해도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8. 신형 넥쏘,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장거리 출퇴근자(물론 시내 중행자에게도 굉장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 전기차 충전 시간이 부담스러운 분(5분, 단 자신의 생활반경 안에 충전소가 2~3곳 정도는 있는 것이 좋습니다.)
✅ 친환경에 관심 많은 30~50대
✅ SUV의 공간감과 주행 안정성을 원하는 가정


9. 마무리하며 

넥쏘를 3년 정도 운전하고 현재 7만km정도를 운행한 차주로써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대전으로 대전, 세종을 포함하여 9개 정도의 충전소가 있고, 직장 근처에도 2개의 충전소가 있어서 3년동안 충전을 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느낀적은 없습니다. 장거리를 많이 이동할 때는 여름에는 완충 후에 600km 내외 달리고, 겨울에는 이보다는 연비가 떨어집니다. 고속도로 주행이 적고 시내주행이나 국도를 운행하는 기간이 많은면 700km 정도 달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과속하지 않고 크루즈를 이용해서 정속도로 다니는데 연비도 괜찮고 좋은 차라고 자부합니다. 새로 나온 신형은 디자인이나 활용도면에서 훨씬 업그레이드 되어 다시 사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신형 넥쏘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