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 엑셀

한컴 오피스 편집화면 나누기

mizzero 2023. 4. 11. 00:48
728x90
반응형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뒷부분 작성 중에 앞의 내용을 보고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페이지 수가 적으면 스크롤을 오르내리면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페이지가 수 십장이 되면 이런 방법으로 스크롤을 위아래로 왔다 갔다 업무를 하는 데는 효율도 떨어지고  매우 불편하다.

이런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편집화면 나누기]이다. 화면을 분할하여 하나의 화면에 4개의 창까지 띄어 놓고 확인하며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 매우 스마트한 기능이다.

필요한 화면을 4개까지 분할하여 마우스로 스크롤을 위 아래로 오르락 내리며 하면서 버리는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어 문서 작성에 매우 도움 된다. 특히 도표나 표의 숫자 등을 아래쪽 페이지에서 작성할 때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편집화면 나누는 방법

편집화면을 나누는 방법은 한컴오피스의 가장 상단에 위치한 기본 메뉴바 - 보기 탭 - 편집화면 나누기 순으로 들어가서 편집화면 나눌 수 있다. 화면을 나누는 방법은 가로나누기, 세로 나누기, 가로세로 나누기를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기본 메뉴바의 보기탭의 옆 화살표를 누르지 않고 [보기] 글자를 두번 클릭하면 기본 탭 아래 바로가기 버튼들이 나오고 여기에서 [편집화면나누기]를 클릭하여 분할화면으로 갈 수 있다.

 

 

 

화면분할 [세로 나누기] 

화면을 세로로 나누는 분할방법입니다. 세로로 확인해야 하는 내용들이 있을 경우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 작성하고자 하는 페이지에 커서를 가져다 놓고 문서를 작성하면 된다.

세로로 나누기 단축키는 Ctrl + W, V이다

 

 

화면분할 [가로 나누기]와 [가로세로 나누기]

가로로 넓게 보고자 할 때는 [가로 나누기]로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가로 나누기 단축키는 Ctrl + W, H이다.

 

가로나누기, 세로나누기는 2쪽으로만 분할되기 때문에 더 많은 화면 분할을 원하는 경우 [가로, 세로 나누기]를 사용하면 4쪽 화면분할을 하여 사용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