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콜다정

프로그램없이 PDF파일 압축하는 방법(feat. 무료)

mizzero 2022. 9. 23. 08:39
728x90
반응형

문서를 주고받을 때 PD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전송하거나 업로드 시 파일 용량이 제한적인 경우가 있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파일의 질은 그대로 두고 사이즈만 압축하는 방법을 알면 아주 요긴합니다. 

PDF 파일 사이즈를 압축하는 방법을 2가 알아보겠습니다. 

 

 

728x90

 

 

어도비 애크로뱃 사이트에서 압축하는 방법

 

1, 구글이나 크롬 검색창에서 [PDF 파일 사이즈 줄이기]라고 검색하면 가장 먼저 어도비 애크로뱃 사이트에서 파일을 압출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사용방법이 매우 직관적이어서 그냥 파일을 업로드해서 프로그램을 가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된 사이트를 활용하여도 됩니다. 

https://www.adobe.com/kr/acrobat/online/compress-pdf.html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PDF 압축 | Adobe Acrobat (대한민국)

간단한 4단계로 PDF 파일을 압축하세요. Adobe Acrobat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면 무료로 대용량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www.adobe.com

 

1.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 선택] 클릭합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문서탐색기가 열립니다. 압축할 파일이 있는 곳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합니다. 

 

3. PDF 압축 화면이 나오고 방금 업로드한 파일이 올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 압축, 중간 압축, 낮은 압축, 이렇게 3가지 사이즈로 압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크기를 확인하시고 선택하여 [압축]을 진행하면 됩니다. 

4. 아래 그림처럼 [압축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압축이 진행됩니다. 압축되는 시간은 파일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몇 초 내외로 아주 빠르게 진행됩니다. 

 

5. 압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냥 [Download] 클릭해도 되고 파일명을 변경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명을 변경하려면 동그라미 표시된 곳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원하는 파일명을 작성하고 [save]한 뒤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파일명은 다운로드 한 뒤에도 할 수 있습니다. 파일명을 변경하지 않으면 이전의 파일명에-압축됨 또는 ceompressed라고 붙어서 파일이 저장됩니다. 압축파일은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Compressor 사이트에서 압축하는 방법

 

1. PDF compresso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크롬에서 검색하여도 되고 아래 링크를 이용해도 됩니다. 

https://pdfcompressor.com/

 

Compress PDF Files Online

This online PDF compressor allows compressing PDF files without degrading the resolution (DPI), thus keeping your files printable and zoomable.

pdfcompressor.com

한국어로도 지원됩니다. 물론 크게 한국어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2. [UPLOAD FILES] 클릭합니다. 

 

3. 압축할 파일을 선틱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내 컴퓨터의 폴더를 열어 마우스를 선택하여 드래그해도 됩니다. 초대 20개 파일을 동시에 압축할 수 있습니다. 

 

4. 파일을 얼마나 압축하였는지 확인가능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동시에 여러 개 파일을 압축할 수 있어서인지 알집 파일로 다운로드됩니다. 파일은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pdfcompressor.zip 파일로 다운로드되어 있습니다. 

 

 

 

정리

 

오늘은 2가지 방법으로 PDF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파일을 하나씩 압축하고, 얼마의 크기로 압축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 편하다면 어도비 애크로뱃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만일 한꺼번에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압축하고자 한다면 PDF compressor 사이트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